[오픈마켓/스마트스토어] 현금영수증 가맹점 등록(가입) 방법

저번 포스팅에서는 개인사업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었습니다. 😄 아래에 포스팅 링크를 걸어드릴테니 참조하세요.

 

 

[오픈마켓/스마트스토어] 개인사업자 등록 방법(feat. 통신판매업)

안녕하세요. 우기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인사업자 등록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사업자를 등록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요즘 온라인스토어를

woogie-db.tistory.com

 

이번에는 이어서 홈택스에서 개인사업자 등록 이후!! 해야할 절차 중 하나인 현금영수증 가맹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금영수증가맹점 가입 방법?

개인사업자 등록 이후에는 국세청에서 문자로 현금영수증가맹점 가입 안내 관련 문자가 띠리링~ 도착하실 거에요.

 

이처럼 개인사업자라면 관련된 법령에 따라 요청일자 이전까지 현금영수증가맹점으로 가입을 해야 합니다.🙄

   ⁕현금영수증가맹점 미가입 시, 가산세가 부과가 되며 여러 제공되는 혜택에 대해 제외되는 등의 불이익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국세청에서 안내가 온 현금영수증가맹점으로 등록(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홈택스]를 검색하거나, 주소창에 [www.hometax.go.kr]을 입력합니다.

 

2. 상단 조회/발급 메뉴의 [현금영수증 발급]을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3. [홈택스 발급 신청]을 클릭하여 가맹점 정보 및 업체 담당 정보를 입력한 후 <등록> 합니다.

 

 

현금영수증가맹점 등록방법은 이렇게 3단계로 비교적 간편하게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중으로 미루다보면 까먹고 놓칠 수도 있습니다. :) 바로 등록해놓도록 해요.

등록을 정상적으로 마치게 되면, 국세청에서 아래와 같이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이 승인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이렇게 기본적으로 개인사업자 - 통신판매업을 위해 세팅해야할 2가지 절차를 마쳤습니다~!

다음은 통신판매업신고 방법 등의 추가적인 내용들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안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