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가는 비밀노트] 나만의 팁 비밀노트 (feat.퍼스널 브랜딩)

안녕하세요. 우기입니다.😁 새로운 카테고리를 이번에 만들어서 나만의 여러 경험들을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경험 뿐 아니라, 여러 책들의 내용이나 유튜버분들, 강사분들께 도움받고 적용하고 있는 내용(?) 들도 기록할 거에요.

우기's 피셜 앞서가는 비밀노트를 시작해보겠습니다.

 

 

 

1. 나누고 공유하자.

최근에 읽고 있는 책 중에 '뉴타입의 시대'라는 책이 있어요. 여기서 한 챕터에서는 올드타입과 뉴타입을 비교한 내용이 있어요.

한챕터의 주된 내용이 나눔의 가치, 즉 나누고 공유하는 부분에 있어서 두려워하지 말라는 내용이랍니다. :)

 

*올드타입과 뉴타입의 사고와 행동양식

올드타입   뉴타입
정답을 찾는다 > 문제를 찾는다
예측한다 > 구상한다
성과지표로 관리한다 > 의미를 부여한다
생산성을 높인다 > 놀이를 접목한다
규칙에 따른다 > 자신의 철학에 따른다
한 조직에 머문다 > 조직 사이를 넘나든다
철저히 계획해서 실행한다 > 우선 시도한다
빼앗고 독점한다 > 나눠주고 공유한다
경험에 의지한다 > 학습 능력에 의지한다

나눔의 가치를 아는 사람이 성공하는 사회라고 요즘 많이 느껴져요.

여러 정보 전달과 내용을 공유하는 매체들도 다양화되어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멋있더라구요. (주관적인 생각 반영.. ㅎ)

유튜브, 인스타그램, 책, 전자책, 블로그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가치를 공유하고, 피드백을 통해서 좀 더 나은 방향으로 그리고 더 큰 매체와 판로를 확보해서 나만의 가치를 수익화할 수도 있을 거에요.

 

 

2. 무엇을 파는지보다 누가 파는지 중요하다.

최근에 여러 유튜버들의 공유하는 내용과 전자책 등을 통해서 내용을 접하고 있어요.

이에 대해서 가장 최근에 많이 와닿는 내용이 있는데 바로 '퍼스널 브랜딩'이라는 내용입니다.

 한마디로 , 무엇을 하느냐보다 누가 하느냐라는 부분이 중점이에요. 실제 사례로 한번 보면, 배우 원빈 님이 취미로 공방을 다니면서 가구를 만들고 있는데 이 가구의 가격과 일반인이 공방에서 만든 가구 가격이 엄청 차이가 나더라구요.

'퍼스널 브랜딩'은 말 그대로 개인의 가치를 브랜딩하는 가치를 높이는 내용에 대한 용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중요한 건!! 나만의 가치를 높이는 것!! 이라고 생각하고, 저는 이를 위해 앞으로 한 걸음씩 나아가보려고 합니다.

 

이후의 포스팅되는 글에서는 제가 적용하고 있는 퍼스널 브랜딩 방법과 많은 매체에서 접하고, 저만의 방식으로 기록해놓은

퍼스널 브랜딩 방법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적용하면서 느낀 점도 리뷰해보려고 해요.✌)

 

 

3. 돈 버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브랜딩을 해보자.

돈 버는 방법은 다양하게 존재한다고 생각하지만, 브랜딩을 통해서 수익화하는 방법을 최근 많은 분들이 말씀해주시더라구요.

이 브랜딩을 하는 대표적인 방법을 하나 말씀드리려고 해요.

*나만의 브랜딩 방법(3가지 조화)

 

 

1) 잘 하는 것

2) 좋아하는 것 

3) 필요한 것

   > 많은 이야기를 종합해서 공통점들을 찾아보면, 바로 이 3가지의 교집합 지점을 찾아서 브랜딩을 하던 판매를 하던 여러 시도를
      했을 경우에 성공을 이뤄낸 경험이 많더라구요.

     (저도 조만간 저만의 +a했던 내용과 사례를 들어서 말씀드릴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만의 자기계발 또는 살아가면서 꼭 해봐야겠단 이야기들을 담아보았어요.

 

그럼.. 다음 포스팅 때 봐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