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가는 비밀노트] 성공하는 사람들의 3가지 특징

안녕하세요. 우기입니다. :) 요즘 제가 가장 관심이 많은 분야는 자기개발/동기부여 분야입니다.😁

사실, 올해 여름 전까지는 자기개발이나 성장에 관련된 자료보다는 경제, 온라인스토어 관련 내용들을 많이 접해왔습니다.

 

 

자기개발보다는 실무에 필요한 지식이나 궁금했던 다양한 내용에 대해서 알고싶은 니즈가 더 컸었던 마음이 있었어요.🙄

그리고, 최근에는 일이 익숙해지고 매너리즘에 빠지게 되는 것 같아 새롭게! 동기부여도 하고 싶고 배우고 싶은 분야도 많은데 실천을 잘 하지 않았던 저를 되돌아 보게 되었습니다.......ㅎㅎ

 

아무튼!!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 매체의 공통적인 성공하는 부자들의 3가지 특징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신만의 루틴을 만들자.

첫번째 특징으로는 자신만의 루틴을 통해 일상을 보내고, 루틴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추가해가면서 하루를 완성해갑니다.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가는 것은 일상 뿐 아니라 운동, 직장생활, 여가생활 등에도 정말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작은 규칙, 작은 습관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나만의 작은 습관과 루틴을 적용시켜 하나씩 지켜나간다면 목표했던 작은 목표들을 이뤄냈다는 성취감과 안정적인 하루하루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말하는 루틴은 '꼭 정해진 틀을 갖고 이 틀대로 어떠한 행동을 취해라.'는 것이 아닌, 나만의 크고 작은 습관들을 정하고 헤치지 않는 선에서 여가시간도 갖고 가치있는 시간들을 추가해가면서 하루, 일주일, 한달을 보내보라는 말이에요.🎈

 

더 큰 성공을 위해 이러한 작은 습관, 성공들을 하나씩 해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거라고 확신합니다. 저도 저만의 루틴을 갖고 하루를 보내기 위해 엄청 노력하고 있습니다. 쉽지는 않지만, 매일매일 노력하고 이뤄가면서 자신감도 생기고 가치있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느껴요. 나의 기분이 그 하루를 좌지우지하지 않게 되고, 기분이 행동이 되지 않더라구요. 

 

이런 나만의 작은 습관에 관련된 책은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라는 책이 많은 도움이 되고, 좋은 내용들이 많은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2. 본질에 집중하자.

두번째는 바로 본질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즉, 수단이나 방법보다는 근본적인 목적을 명확히 정의하는 것입니다. 어떠한 일을 시작하거나, 꾸준히 해나가면서 왜 이 일을 해야하는지 또는 이 일을 통해서 어떠한 목적을 달성하고 싶은지 명확하게 정의하고 시작하는 사람이 크고 작은 성공을 해나가더라구요. ✨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장생활이던, 자영업이던 사회생활을 하고 있을 텐데 일을 할 때의 모습을 보면 근본적인 질문을 해가면서 해결하는 사람과 단지, 어떠한 결과를 위해 근본적인 내용을 간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장의 성과는 차이가 없을지 몰라도 시간이 흐른 뒤에는 이 본질을 고려해서 이루어낸 솔루션과 결과치를 위해 이루어낸 솔루션들이 만족도나 가치적인 측면에서 큰 차이가 있을 거에요.

 

그래서 저도 본질적인 목표나 내용을 잘 정의하고, 잊지 않기 위해 어떠한 일을 할 때는 다이어리나 다이어리어플에 기록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이어리어플은 Microsoft To do 어플을 추천합니다. 스마트폰과 연동도 되고 해야될 일 리스트를 기록할 때 편리해요.

 

따라서!! 본질에 집중하는 건, 중요한 게 무엇인지 잘 파악하는 것입니다. 일 뿐 아니라 나에 대해서도 어떤 것들이 중요하고, 필요한지 잘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도 한번 가져보면 좋을 것 같아요. 😎

 

 

3. 일에 몰입하자.(즐기자)

세번째는 바로 일을 즐기는 사람들이 그 분야에서 또는 다른 일을 하더라도 좋은 성과를 낸다고 합니다.

어떠한 일이 주어졌을 때, 이 속에서 작은 즐거움을 만들어가고 몰입하는 사람의 특징은 그 분야에 대해서 배우고 자신만의 성취감을 느끼면서 계속 나아가더라구요.

 

일을 즐기고 또 몰입한다는 건 그 분야에 대해서 계속 공부하고 발전시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몰입도에 영향을 미치는 건 '일의 감각'이라고 합니다. 스펙보다 일의 감각이 있는 사람들이 몰입도가 높고 한 분야에서 성공을 일구어낸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일을 즐기는 것, 몰입하는 것은 정말 어려울 수 있죠?! 하지만..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어떠한 일을 할 때, 단기적인 목표부터 세우고 하나씩 이루어서 장기적인 목표도 달성해간다면 그 일에 대해 즐거움도 느낄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저와 함께! 작은 습관! 작은 목표부터 큰 목표까지 이루어가며 일에 몰입하도록 함께 노력해봐요~!!!🤹‍♀️)

 

일의 즐거움, 몰입도에 관련된 추천드리고 싶은 책은 '일을 잘한다는 것'이라는 책이에요. 이 책에서는 좀 더 구체적인 방법에 대해서도 나와있으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오늘 포스팅은 구체적인 정보 전달보다는 저만의 비밀노트에 끄적여두었던 내용들을 한번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제 글을 보시는 분들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빠이팅!!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